실시간 뉴스



'코로나19' 일본 첫 사망자 중국여행 한적 없어…감염경로 파악 비상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80대 일본 여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13일 사망했다. 이 여성은 일본 내 첫 사망자로, 중국은 물론 해외여행을 최근에 한 적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감염경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NHK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 달 22일에 컨디션이 나빠졌으며 지난 1일 폐렴 진단을 받고 병원에 입원했다. 6일 호흡상태가 악화돼 다른 병원으로 옮겨졌고, 12일 증상이 악화돼 13일 사망했다. 사망 전날 실시한 검사 결과가 13일에 나왔는데, 코로나19에 감염돼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해 있는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한 여성이 출항 시간을 쓴 천을 들고 있다. [AP/뉴시스]
11일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해 있는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한 여성이 출항 시간을 쓴 천을 들고 있다. [AP/뉴시스]

이 여성은 사망할 때까지 3개 병원에서 진찰을 받았는데, 바이러스 검사는 사망 전날에야 이뤄졌다. 이에 대해 NHK는 고인이 최근 해외를 여행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의료진이 코로나19와의 연관성을 인식하지 못했던 것일 수있다고 지적했다.

고인의 아들은 가나가와가 아닌 도쿄에서 택시운전사로 일하고 있다. 이 남성 역시 지난달 29일에 발열 증상을 나타냈고, 13일에 코로나19 감염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 역시 발병하기 전인 14일 이내에 중국 후베이 성과 저장 성을 방문한 적이 없고, "외국 손님을 태운 일도 없다"고 당국에 밝혔다고 한다. 지난 달 29일에 발열증을 보인 후에는 일을 하지 않고 집 안에서 지내며, 병원을 오갔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본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된 사람은 크루즈 선 탑승자 218명을 포함해 총 251명으로 늘어났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일본 첫 사망자 중국여행 한적 없어…감염경로 파악 비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