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의료봉사' 마친 안철수…"통합·희망 중심의 선거할 것"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자 대구에서 의료 봉사활동에 참여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로 가면 증오와 배제가 아닌 통합과 희망 중심의 선거를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15일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지난 1일부터 대구에서 코로나19 환자 진료 봉사를 해왔다. 지난 2주간의 봉사활동을 마친 안 대표는 2주간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

안 대표는 "국민의당 대표로서 충실하게 선거를 준비하는 것도 제게 주어진 책무이자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한다"며 "4·15 총선이 끝나면 다시 대구에 와서 중단한 의료 자원봉사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조성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조성우 기자]

그러면서 "현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는 것은 대구시민의 높은 시민의식 때문"이라며 "굉장한 희생과 고통으로 다른 외부지역의 감염 가능성을 차단했다"고 평가했다.

또 "봉사, 헌신, 통합, 공동체 시민의식 등 오랫동안 잊힌 단어들이 다시 힘을 얻고 되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봉사활동 과정에) 위기 속에서 국가의 책임과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했고 정치의 진정한 설 자리는 어디인지 숙고했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과학적인 사고와 사실에 기반한 의사결정으로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해결에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안 대표는 지난 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 화상으로 착석해 "제가 있을 곳은 여의도가 아닌 대구"라며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고 자신의 소신을 밝힌 바 있다.

그는 "대구에서 스스로 격려하고 도우며 희망을 만들어가는 분들을 보며 우리가 이 국난을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대구의 상황이 열악하지만 대구의 성숙한 시민의식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의료봉사' 마친 안철수…"통합·희망 중심의 선거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