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국민청원, 나흘만에 190만 동의 '역대 최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을 요청하는 국민 청원이 나흘 만에 190만명의 동의를 얻었다. 이는 청와대 국민청원 역대 최다 동의다.

지난 1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22일 오후 6시 현재 이 글에 동의한 사람은 190만명에 달한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쳐]

이 글은 청원이 올라온 지 사흘 만인 지난 20일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는 20만명 이상의 동의가 있을 시 공식 답변을 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있다.

이 글에서 청원자는 "타인의 수치심과 어린 학생들을 지옥으로 몰아넣은 가해자를 포토라인에 세워주세요"라며 "절대로 모자나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지 말아주십시오"라고 했다.

이어 "동시접속 25만명에 어린학생의 성기에 애벌레를 집어넣는걸 150만원이나 주고 관전하는 대한민국 남자들의 삐뚤어진 성관념에 경종을 울려주십시오"라고 강조했다.

한편,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 일명 '박사' 조모씨는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미성년자 등의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하는 등 범행을 벌여왔다. 이들은 수십명의 여성을 협박해 성 착취물을 찍게 하고 이를 유포해 억대 수익을 번 것으로 드러났다. 조씨 외에도 26만명 가량이 해당 방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국민청원, 나흘만에 190만 동의 '역대 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