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0 JOY트레킹]'사람과 산' 구경모 부회장 "육체·정신적 건강 위한 산행, 준비 필수"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사람과 산' 구경모 부회장이 트레킹의 긍정적 효과를 전했다.

28일 오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연예 스포츠 전문미디어 조이뉴스24와 산악인 홍성택이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등산전문지 '사람과 산', 박영석탐험문화재단 등 국내 최고의 등산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사람과 산' 구경모 부회장이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에서 트레킹의 긍정적 효과를 전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람과 산' 구경모 부회장이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에서 트레킹의 긍정적 효과를 전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람과 산' 구경모 부회장은 본격적인 트레킹에 앞서 등산 걷기 기초 안전화 이용법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산행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육체적 건강을 위해서다. 이와 더불어 정신적 건강까지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들어진 공간보다는 야외에서 같이 시간을 보내는 게 즐거울 것이라 생각한다"고 산행의 긍정적인 측면을 언급했다.

이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건 등산 장비인데, 중요한 것이 바로 등산화다. 등산화는 아침보다 저녁에 고르는 것이 좋다. 또 스틱은 발에 실리는 무게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팔을 구부렸을 때 편안한 길이가 좋다. 산에 오를 때는 평지를 걸을 때보다 짧게, 내려갈 때는 길게 잡으면 된다. 하지만 스스로 경험을 통해 가장 편안한 길이로 잡는 것이 가장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트레킹 교실은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할렐루야수도원(옛 선운각) - 소귀천 계곡 - 대동문 - 동장대 - 용암문 -도선사 로 이어지는 코스에서 이뤄졌다. 트레킹교실 참가자들은 소귀천 계곡을 걸으며 등산 베테랑들에게 강의에서 듣지 못한 등산노하우와 꿀팁을 맞춤형으로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라 현장접수 안내데스크에는 손소독제와 비접촉성 체온계를 비치했으며, 행사 참가자들은 의무적으로 현장 문진표를 작성했다. 문진표는 각 서울대병원 및 보건소에서 시행되는 항목들로 해외 방문여부와 기침,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들에 대해 자가 검진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또 산행 중에는 분무형 손소독제를 제공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사진 정소희 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0 JOY트레킹]'사람과 산' 구경모 부회장 "육체·정신적 건강 위한 산행, 준비 필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