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공립단체 온라인 공연·전시 한곳서 만난다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전시 콘텐츠를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통합 안내 페이지가 개설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1일부터 문체부 누리집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털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만들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이밖에도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슬기로운 거리두기=집콕 문화생활’은 계속 된다.

온라인 문화향유에 이어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는 향후 새로운 문화예술의 향유 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이어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할 것”이라며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공립단체 온라인 공연·전시 한곳서 만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