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개 숙인 통합당…'문 대통령 교도소 무상급식' 발언 사과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1일 "공식 유튜브 방송에서 부적절한 발언이 나온 것에 대해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깊은 유감과 함께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박형준 위원장은 "전국 각지에서 우리 후보들이 정말 열심히 잘 싸우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말 한마디가 선거 판세 좌우할 수 있음을 숙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 [조성우 기자]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 [조성우 기자]

앞서 전날 통합당 공식 유튜브채널인 '오른소리'의 '희망으로 여는 아침 뉴스쇼 미래' 방송에서 진행자 박창훈 씨는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임기가 끝나고 나면 교도소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고 막말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여의도연구원 관계자가 "친환경 무상급식”이라고 하자, 박 씨는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이 제공되니까 괜찮다"라며 "우스갯소리로 이야기하는데 (문재인 정부 실정이) 한두개가 아니다. 실정백서의 첫번째 파트가 끝났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무상급식을 몇십년 드시고 싶으신 건지. 문재인 대통령, 지금이라도 차라리 잘못했다고 하고 죗값을 치르게만 안 해준다면 바로 대통령에서 내려오겠다고 하는게 올바르지 않나"라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개 숙인 통합당…'문 대통령 교도소 무상급식' 발언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