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마토시스템, 오는 6월 원격진료 서비스 개시


65세 이상 메디케어 보험 가입자 대상…5월까진 미국서 코로나 무료 진단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토마토시스템이 오는 6월부터 원격진료 서비스 '사이버엠디케어'를 본격 개시한다.

미국 현지 한국 교민들 중 65세 이상의 메디케어 보험 가입자가 이용 대상이다.

이를 통해 약만 처방 받고 싶은 만성질환자나 여행중 아프거나 응급상황이 발생할 사람이 보다 신속하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중국어·스페인어·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된다.

 [이미지=토마토시스템]
[이미지=토마토시스템]

앞서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1년 동안 원격진료 서비스 수요를 파악하고, 현지 건강보험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위해 미국 법인 사이버엠디케어 코퍼레이션도 최근 신설했다.

정병재 토마토시스템 부사장은 "미국의 복잡한 보험제도 및 높은 보험료, 낮은 의료 접근성 등을 해결하기 위해 원격진료는 필수 서비스"라며 "사이버엠디케어는 의료 서비스 취약 지역의 환자, 거동이 어려운 고령자·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휴대용 의료기기와 연계해 보다 신속·정확한 온라인 진료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추후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미국 현지 한국 교민들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전 진단 서비스'를 다음달까지 2개월 간 무료로 제공한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마토시스템, 오는 6월 원격진료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