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0 백상예술대상]'기생충' 봉준호 감독, 대상 영예 "여정 마무리 영광"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봉준호 감독이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5일 오후 경기도 일산 킨텍스 7홀에서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신동엽, 배수지, 박보검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영화부문 대상은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차지했다.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는 봉준호 감독이 미리 보내준 수상수감을 대신 읽었다.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이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이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봉준호 감독은 "작년 5월 칸에서 시작된 여정을 백상에서 마무리할 수 있어 영광이다. 뜨거운 1년이었다. 개인적으로 2013년부터 7년이라는 긴 시간이었다. 창작 과정을 지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기생충' 함께 해준 모든 분들,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뛰고 있다. 저도 시나리오를 써나가고 있다. 꽉 찬 극장에서 다함께 만날 날이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JTBC에서 생중계된 제56회 백상예술대상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치러졌으며, 배우들과 관계자들은 안전을 위해 거리를 두고 착석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0 백상예술대상]'기생충' 봉준호 감독, 대상 영예 "여정 마무리 영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