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히트, 美 키스위와 글로벌 MOU 체결…첫 프로젝트는 BTS '방방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 키스위 모바일과 손을 잡았다.

9일 빅히트와 키스위는 "지난 8일 빅히트의 윤석준 Global CEO와 키스위 회장이자 창업자 김종훈 박사, 마이크 샤벨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양사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약속했다"고 발표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 키스위 모바일이 손을 잡았다. [사진=빅히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 키스위 모바일이 손을 잡았다. [사진=빅히트]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팬 경험의 혁신을 추구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및 서비스 확장에 시동을 건다. 특히 빅히트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음악 산업의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양사 역량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더 즐겁고 폭넓은 공연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이뤄졌다. 빅히트의 강력한 콘텐츠 기획력 및 아티스트 IP와 키스위의 기술력이 만나, 변화하는 글로벌 공연 환경에서 팬들이 최적의 방식으로 즐겁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첫 협업 프로젝트는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시작한다. 오는 14일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실시간 공연 '방방콘 The Live'에서 6개의 앵글을 한 스크린에 제공해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선보인다.

키스위는 전 벨 연구소 대표인 김종훈 박사와 윔 스웰든, 지미 린이 2013년 공동 창업한 글로벌 기업이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스포츠 중계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 원천 기술과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한 멀티채널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고화질, 고음질의 영상도 적은 용량으로 끊김 없이 효율적으로 전달해 미국 프로농구(NBA) 등 많은 글로벌 이벤트의 라이브 스트리밍 중계를 진행하며 디지털 영상 경험을 제공해 왔다.

빅히트는 키스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빅히트만의 강력한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목표다. 빅히트는 지난 4월 진행한 방탄소년단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방콘'과 오는 14일 열리는 온라인 실시간 공연 '방방콘 The Live' 등 팬들의 즐거움을 극대화 하는 콘텐츠 기획 역량을 토대로, 앞으로 키스위와 함께 콘텐츠 특성과 팬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새로운 공연 관람 방식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윤석준 Global CEO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빅히트의 콘텐츠와 기획력, 키스위의 기술력이 만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혁신의 가능성을 열었다"며 "팬들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빅히트의 철학에 따라, 파트너십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지점을 찾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키스위 마이크 샤벨 대표는 "키스위와 빅히트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동안 키스위의 글로벌 스포츠 및 미디어 영역에서의 행보를 음악 영역까지 확장시키며 양사가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며 "이 파트너십이 앞으로 있을 팬 경험 혁신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 키스위 모바일이 손을 잡았다. [사진=키스위]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 키스위 모바일이 손을 잡았다. [사진=키스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히트, 美 키스위와 글로벌 MOU 체결…첫 프로젝트는 BTS '방방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