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선미 "화사·청하·정은지, 차트 씹어먹는 女솔로 대단해"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선미가 여성 솔로 대전에 합류하는 소감을 밝혔다.

29일 가수 선미의 새 싱글 '보라빛 밤'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선미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선미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선미는 이번 컴백을 통해 여성 솔로 가수들이 대거 컴백하는 6월 컴백 대전에 참여한다.

선미는 "난 경쟁을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다. 경쟁보다는 내 음악이 어떻게 들릴지에 더 포커스를 맞추기 때문이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선미는 "화사, 청하, 정은지 등과 함께 활동하는게 정말 놀랍다. 여자 솔로 아티스트들이 씹어먹는 느낌이기 때문이다. 대단한 일인 것 같다. 획일화된 콘셉트가 아니라 아티스트마다 또렷한 색이 있다는 점이 더 대단하다"고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보라빛 밤(pporappippam)'은 고혹적인 상상을 자극하는 사랑에 대한 곡이다. 선미가 자신이 꿈꾸는 사랑에 대한 단편들을 곡을 통해 몽환적으로 풀어냈다. 뜨거우면서도 아련하고 한편으로 지나고 나면 허탈할 수도 있는 사랑의 모든 면을 감각적으로 묘사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선미가 직접 작사를 맡았으며 '사이렌(Siren)', '날라리(LALALAY)' 등 전작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FRANTS와 함께 공동 작곡을 했다. 곡 전반을 주도하는 펑키한 사운드와 함께 솔로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보라빛 밤(pporappippam)'은 리드미컬한 비트와 대중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한편 선미의 신곡 '보라빛 밤'은 29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선미 "화사·청하·정은지, 차트 씹어먹는 女솔로 대단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