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GS샵, 주소 없는 선물하기 서비스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샵, 주소 없는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GS샵이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GS샵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이어서 선물을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메시지만 기재하고 결제하면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가 완료된다.

고객들은 800만 개에 달하는 GS샵의 상품을 모두 선물하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설치와 렌탈 상품, 여행 및 지정일배송 상품 등 일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선물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수신된 메시지를 보고 선물을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스스로 입력해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 오픈

스타벅스가 부산 사하구청 산하 사하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휴카페'를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다문화가족·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협력사가 함께 방문해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바리스타 교육·매장 운영 지원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하며 자립 지원과 지역사회 고용 확산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이번 재능기부카페 10호점은 어르신 바리스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문을 연 매장이다. 지난해 3월 보건복지부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스타벅스가 함께 지속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에 대한 세부 실천 및 스타벅스의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경영 약속 실천의 일환으로 세워졌다.

◆티몬, 2020 썸머브레이크 기획전 진행

티몬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한 달간 다양한 여름휴가 상품을 선보이는 '2020 썸머브레이크' 기획전을 실시한다.

티몬은 오는 19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2020 특별 여행주간'과 맞물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수상레저, 캠핑 등 다양한 여름휴가 상품들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객실 1박 등 서울 도심 속 힐링을 안겨줄 패키지와 국내 여행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주도, 양양, 광주 등을 오가는 7개 편도 노선 편도항공편 등이 준비됐다. 또 초특가 상품등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카드사 할인도 함께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공모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24일까지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2020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다문화여성, 비혼(양육)모,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여성’[1]관련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지닌 비영리 단체 및 기관이면 어느 곳이나 신청 가능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선정을 위해서는 돌봄지원, 취업동기부여 등 취약계층여성 특성에 맞는 직무개발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취업·창업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주요 사업내용으로 예산과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총 3억 원 규모의 사업비 중 최대 5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동원산업, 횟감용 참치 MSC 인증

동원산업이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 해양관리협의회(MSC)로부터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횟감용 참치에 대한 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는 무분별한 수산물 남획에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만들어가기 위해 1996년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기구다.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에 걸친 30여 개 항목을 평가해 기업에 MSC 인증을 부여한다.

동원산업은 선원 인권 및 근로사항을 비롯해 해양오염 방지, 해양생태계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MSC 인증을 받았다.

◆빈폴키즈, 에버랜드 협압 상품 출시

빈폴키즈가 에버랜드와 협업해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빈폴키즈는 캐주얼하고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과 빈폴 레터링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한 래시가드를 선보였다. 특히 '서핑하는 펭귄' 캐릭터를 그래픽으로 디자인해 귀엽고 깜찍할 뿐 아니라 생동감을 더했으며 등과 엉덩이 부분에 서핑하는 펭귄 캐릭터를 포인트로 사용했다.

 [사진=빈폴키즈]
[사진=빈폴키즈]

또 빈폴키즈는 귀와 목을 덮을 수 있어 뜨거운 햇볕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랩캡 수영 모자도 내놨다. 래시가드와 마찬가지로 모자 뒤쪽에 서핑하는 펭귄 캐릭터로 포인트를 줬고, 모자챙 안쪽과 로고는 형광 컬러로 디자인했다.

◆홈플러스, 장마철 필수템 40% 할인 판매

홈플러스가 오는 15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차량용품, 건조대, 우산, 생활가전 등 장마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빗길 운전에 대비하는 '불스원' 차량용품, 건조대, 기라로쉬·베네통·펭수 캐릭터 우산, 천연 제습 식물 '틸란드시아' 등이다.

특히 오는 8일까지는 강력한 스팀 분사로 섬유 속 냄새와 세균을 잡는 핸디 스티머 '테팔 트윈원 스팀&프레스'를 할인 판매하며 이 외에도 제습기,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 행사상품을 일정금액 이상 결제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롯데호텔월드, '잼라이브' 패키지 론칭

롯데호텔월드가 오는 13일 저녁 7시부터 50분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잼라이브'를 통해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호캉스 객실 패키지 상품 판매에 나선다.

잼라이브는 네이버 산하 스노우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상금을 내건 퀴즈쇼와 라이브 커머스를 결합해 '펀슈머' 경향이 강한 MZ세대들을 불러 모으며 500여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유치한 플랫폼이다.

 [사진=롯데호텔월드]
[사진=롯데호텔월드]

잼라이브에서 판매될 라이브 커머스 상품은 프렌즈 패키지와 패밀리 패키지로 나뉜다. 프렌즈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더불어 조식 2인 또는 롯데월드 등 어트랙션 티켓 2매 중 선택이 가능한 월드형과 디럭스룸 1박과 조식 2인 및 어트랙션 티켓 2매를 동시에 제공하는 호텔형으로 구성됐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GS샵, 주소 없는 선물하기 서비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