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IRP 가입 이벤트 실시


연간 700만원 납입할 경우 연말정산 최대 115만5천원 공제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벤트 기간 뱅키스 개인형퇴직연금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10만원이상 가입하고 12개월 이상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백화점 상품권 2만원을, 300만원 이상 가입하면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개인형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이직하거나 퇴직할 때 받은 퇴직급여를 본인 명의의 계좌에 적립해 55세 이후 연금화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퇴직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면 퇴직소득세를 30%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간 700만원을 납입하면 연말정산 시 최대 115만5천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IRP는 퇴직금 운용과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많은 투자자들에게 노후준비의 첫걸음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뱅키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 뱅키스 금융상품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IRP 가입 이벤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