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이어 인텔도 인도 통신사에 지분 투자


지오플랫폼에 2억5천만달러 투자…인도 소비자 직접 공략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세계 최대 반도체 업체 인텔이 인도 5세대(5G) 통신망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 위해 현지 통신사인 지오플랫폼에 2억5천만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인텔은 인도 거대 그룹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자회사 지오플랫폼에 2억5천350만달러를 투자하고 이 회사지분 0.39%를 매입할 예정이다.

이는 3개월전 페이스북이 이 회사에 57억달러를 투자하고 지분 9.9%를 받기로 한 후 이루어진 일이라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오플랫폼은 인도 최대 4G 통신 서비스 업체로 2016년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3억8천8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인텔이 인도 통신사 지오플랫폼에 자금을 투자했다
인텔이 인도 통신사 지오플랫폼에 자금을 투자했다

이 회사는 인도 최대 통신사인 동시에 e커머스와 초고속 통신망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서비스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인텔은 지오플랫폼을 통해 저비용 디지털 서비스를 인도 시장에 구현하면서 다양한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리서치 애널리스트 닐 사하는 인텔의 지오플랫폼 투자가 인도 5G 통신 시장에서 인텔 솔루션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지오플랫폼은 KKR, 제너럴아틀란틱, 실버레이크같은 미국 투자사들이 수십억달러를 투자했다. 지난달 아랍에미레이트의 국부펀드는 이 기업에 12억달러를 투자했고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도 15억달러를 투자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이어 인텔도 인도 통신사에 지분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