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달빛라이브 소통형 아이템으로 DJ와 소통 한다


OOO님, 반갑습니다. 자기소개하고 저랑 친해져볼까요?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BJ, DJ,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에게 줄 수 있는 아이템은 창작자로서 활동을 유지할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기능 이다.

아프리카TV, 스푼라이브, 트위치 등 유명 플랫폼에서는 이미 창작자의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최근 SNS 인스타그램 에서도 크리에이터에게 활동을 지원하는 기능을 곧 오픈 할 예정이며 국내 서비스 에서 는 대표적으로 네이버TV 가 기능을 추가 했다.

그중 달빛라이브는 단순히 지원하는 기능 뿐 아니라 청취자 와 소통이 가능한 아이템을 서비스, 방송을 하는 DJ 와 청취하는 청취자 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달빛라이브의 아이템은 크게 일반, 콤보, 감정 3가지로 나눠져 있으며 각각의 사용 목적과 쓰임이 다르다.

일반 아이템의 경우 청취자가 DJ에게 선물의 개념이 큰 아이템이 대부분이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있는 아이템 이 주를 이뤄,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만한 아이템이다. 최근 장미꽃&향수 아이템과 클럽 효과 아이템이 일반 아이템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콤보 아이템의 경우 가장 저렴한 아이템이지만 1에서 100까지 콤보 형태로 선물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청취자 에게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DJ에게 지원하기 경험을 하기 가장 좋은 상품이며 DJ에게는 리액션을 하기 가장 좋은 아이템이다.

마지막으로 감정 아이템 은 청취자가 DJ에게 채팅 메시지 대신 아이템으로 전달할수 있는 아이템 이다. 사랑해, 오빠왔다, 축하해, 화가난다 등 달빛라이브 캐릭터가 멘트를 해줘 받는 DJ 뿐 아니라 보는 청취자에게도 재미를 주고 있다.

메인타깃 MZ세대를 겨냥해 서비스 중인 달빛라이브는 여타 다른 라이브 서비스 와 차별점을 주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빠르게 서비스 내 적용을 하고 있다. 소통형 아이템 이 그 결과물이라고 보여진다.

달빛라이브 관계자는 “MZ 세대는 펀슈머(Fun.재미+Consumer.소비자) 로 알려있다. 가성비가 아닌 심리적 만족을 `가심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대이다. 단순 아이템이 아닌 달빛라이브의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재미까지 전달하고 청취자 자기 자신을 표현할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과 애니메이션 아이템을 만들어 소통 과 지원기능을 DJ에게 보여주며 단순 채팅 소통 이 아닌 아이템으로도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아이템으로 소통이 가능한 달빛라이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달빛라이브 소통형 아이템으로 DJ와 소통 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