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합당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진상규명해야"


'힘없는 피해자' 언급하며 적극 대여 공세 예고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미래통합당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가 끝나는 대로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추진할 수 있다는 뜻을 시사했다.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비상대책위원회의 직후 박 시장의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 작업에 들어갈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영결식이 끝나고 나면 피해자에 대한 문제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도 비대위 회의에서 "박 시장의 장례와 관련해 우려스러운 점은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 움직임이 있다는 것"이라며 "힘없는 피해자의 고뇌와 아픔을 국민이 함께 보듬어주고 지켜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일종 비대위원의 경우 "박 시장에 대한 추모도 중요하지만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도 중요하다"며 좀 더 직접적인 언급을 남겼다. 그는 "추모가 끝난 후에는 여비서 성추행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진상규명이 이뤄져 피해 여성의 억울함도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과거 '미투 운동' 열풍이 불 때 누구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줬던 더불어민주당도 당연히 동참하리라 생각한다"며 "피해 여성의 억울함을 해결하는 것이 공정과 정의이고, 권력형 성범죄를 근절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합당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진상규명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