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DI, 충북지역 ICT 정책연구 활성화


충북연구원·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MOU 체결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충북연구원(CRI)과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CBIST) 함께 10일 충북연구원에서 국가 및 충북지역 ICT 정책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충북연구원은 충북지역 중·장기 발전계획수립, 지방행정제도 개선 등 충청북도의 미래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현안 및 사회적 이슈를 분석·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KISDI]
[사진=KISDI]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ICT산업의 집중육성과 R&D기반의 과학기술 육성 거점기관으로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도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마케팅, 인력양성 등 지원사업 및 충북 과학기술포럼 운영과 지방과학연구단지육성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도 지역 정보통신 분야 연구 활성화 ▲ICT 및 방송통신 관련 연구 활성화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등을 합의했다.

KISDI 권호열 원장은 "최근 중앙정부를 통한 연구 뿐만 아니라, 지방정부를 통한 ICT연구도 매우 중요해 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KISDI와 충북연구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역량결집을 통해 지방 ICT산업을 활성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DI, 충북지역 ICT 정책연구 활성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