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태경 "문 대통령, '박원순 피소' 유출한 靑 관계자 즉각 찾아내라"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故 박원순 서울시장이 성추행 피소 사실을 알게 됐다는 의혹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성추행 사건 유출해 공무상 비밀 누설한 청와대 관계자 즉각 찾아내라"고 요구했다.

하태경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와 경찰이 故 박원순 시장에게 성추행 고소 사실 통보한 적 없다고 밝혔다. 공식 통보가 아니라면 누군가 기밀을 유출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하태경 의원실 제공]

이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23조와 제24조에 따르면 극도의 비밀유지가 강제되어 있다"라며 "하지만 박 시장은 불과 몇 시간 만에 고소 사실을 전달받았다. 범죄 혐의 당사자에게 고소 사실을 알려준다는 것은 증거인멸과 범인도피, 보복범죄와 직결되기 때문에 매우 죄질이 나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특히 피해자 측은 성추행 범죄의 특성상 박 시장의 휴대전화 압수가 중요하기 때문에 고소 당일 경찰에 절대 보안을 요청했는데도 고소 사실이 유출된 것"이라며 "이 때문에 어제 기자회견에서도 '누가 국가시스템을 믿고 위력에 의한 성폭력 피해 사실을 고소할 수 있겠는가'라고 분통을 터뜨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은 경찰로부터 고소 사실을 보고받은 라인에 있는 모든 청와대 관계자 즉각 조사해서 당장 유출자를 찾아내라"고 요구했다.

한편, 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극단적 선택 배경으로 유력하게 추정되는 성추행 혐의 피소 사실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박 시장이 자신의 피소 사실에 대해 알았을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고소장을 접수하고 고소인 조사까지 마친 경찰과 경찰로부터 이를 보고받은 청와대는 박 시장에게 알려준 적 없다는 입장이고, 서울시는 박 시장의 피소 사실 자체를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태경 "문 대통령, '박원순 피소' 유출한 靑 관계자 즉각 찾아내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