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지털기본역량센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과기정통부, 생활 SOC 활용 구축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디지털기본역량센터 이름 및 슬로건 공모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과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 및 슬로건 공모전'을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을 오는 8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주민센터를 비롯한 생활 SOC를 활용하여 운영되며, 디지털 기본 역량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디지털 역량교육과 일상 속 디지털 이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과기정통부]
[사진=과기정통부]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름과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역량교육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은 '이름'과 '슬로건' 두 분야로 진행된다. 이름 분야는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의 취지를 잘 드러내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기억할 수 있는 역량센터의 이름을 공모하고, '슬로건' 분야는 디지털 역량교육의 필요성과 목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를 공모한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서는 분야별로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우수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각 1점, 장려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각 5점 등 총 14점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 홍보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관은 "디지털 기본 역량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의 디지털 활용역량을 강화하여 ‘다 함께 누리는 디지털 포용세상’을 구현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지털기본역량센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