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의선의 그린뉴딜 목표…"2025년 전기차 100만대 판매"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서 전기차·UAM 등 비전 제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2025년에 전기차를 100만대 판매하고, 시장 점유율을 10% 이상 기록하겠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은 14일 열린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서 전기차, 도심 항공모빌리티(UAM) 등 미래 모빌리티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정 부회장은 청와대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는 대신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화상으로 참여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이 14일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 참여한 모습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이 14일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 참여한 모습

정의선 부회장은 "내년은 현대차그룹에게 전기차 도약을 위한 원년이 될 것"이라며 "전기차만을 위한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세대 전기차가 출시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로 2025년까지 23차종 이상의 전기차를 내놓을 계획입"이라며 "2025년에는 전기차를 100만대 판매하고, 시장 점유율을 10% 이상 기록해 전기차 부문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정 부회장은 최근 삼성, LG, SK 총수와 '배터리' 회동에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최근 삼성, LG, SK를 방문해 배터리 신기술에 대해 협의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3사가 한국 기업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서로 잘 협력해 세계 시장 경쟁에서 앞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수소전기차, UAM에도 힘을 실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국내 시장에서 수소버스와 수소트럭 판매를 확대하고,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도 적극 개척하겠다"며 "수소전기의 심장인 연료전지시스템은 3~4년 안에 수명을 두 배 이상 늘리고, 원가는 절반 이하로 낮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UAM은 2028년 상용화해서 하늘 위에 펼쳐지는 이동 혁명'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현대차그룹은 친환경 기술 기업이라는 크 그림을 그리고 있다. 정 부회장도 '그린 뉴딜'은 미래를 위한 중요한 사업 방향이라고도 말했다.

정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저탄소, 나아가 '제로' 탄소시대를 위해, 전기차와 그리고 수소전기차 부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술기업'이 되겠다"며 "스타트업 및 중소 부품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또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해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의선의 그린뉴딜 목표…"2025년 전기차 100만대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