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울산 주니오, 7월의 선수 선정 올 시즌 개인 2번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거침없는 질주다. 울산 현대에서 간판 골잡이로 활약하고 있는 주니오(브라질)가 K리그1(1부리그) '7월의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7월 '이달의 선수상' 투표에서 주니오가 합산 점수 54.37%를 기록하며 이동준(부산) 일류첸코(포항) 홍정호(전북)를 제치고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발표했다.

주니오는 지난 5월 올 시즌 첫 '이덜의 선수'에 뽑혔고 이번까지 두 차례 수상했다. 이달의 선수가 제정된 후 한 시즌에 2회 이상 선정된 첫 번째 주인공이 됐다.

프로축구 울산 현대 간판 공격수 주니오가 7월의 선수에 선정됐다. 그는 지난 5월에도 이달의 선수에 선정됐다. 한 시즌 두 차례 이달의 선수에 뽑힌 것은 주니오가 최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프로축구 울산 현대 간판 공격수 주니오가 7월의 선수에 선정됐다. 그는 지난 5월에도 이달의 선수에 선정됐다. 한 시즌 두 차례 이달의 선수에 뽑힌 것은 주니오가 최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또한 주니오는 지난해 9월까지 포함해 개인 통산 수상 횟수애서도 처음으로 3회를 기록했다.

그는 지난달(7월) 열린 4경기에서 8골을 넣었고 울산의 연승 행진에 일등공신이 됐다. 주니오는 해당 4경기에서 모두 '맨 오브 더 매치'(MOM)에 뽑혔고 라운드 베스트11에도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평가위원회가 실시한 1차 투표(60%)에서 절반이 넘는 31.58%를 얻었다. K리그 팬이 참여하는 2차 투표(25%)에서도 9.21%를 얻어 홍정호(10.55%)에 이은 2위에 올랐다.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에서는 13.58%로 최고 득표율을 기록했다.

주니오는 2일 부산구덕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부산과 원정 경기에서도 1-1로 팽팽히게 맞선 가운데 후반 교체로 그라운드에 투입돼 소속팀 승리를 이끈 결승골을 넣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산 주니오, 7월의 선수 선정 올 시즌 개인 2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