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모아, ‘쌍방향 원격수업’ 전국 무료 교원연수 실시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총판 디모아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인 쌍방향 수업에 관한 무료 교원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디모아의 온∙오프라인 교원연수는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경남교육청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교육청으로 확대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신청을 받고 있다.

전국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수교육은 쌍방향 원격수업 환경의 구축, 원격수업의 설계 및 활용법 등을 내용으로 한다. 윈도우 10을 쌍방향 수업 지원도구로 활용해 비대면 수업에서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디모아의 전문가 교육은 물론 교육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애로사항을 바탕으로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이 직접 연수에 나선다.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정부가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방식의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정책을 추진 중이다. 이번 교육연수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새로운 교육체계에 적응할 수 있는 교원 양성체제 혁신과 재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과 맥을 같이 한다.

한편, 디모아는 '아크로뱃 DCx마이크로소프트365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비대면 교육 세미나를 강화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모아, ‘쌍방향 원격수업’ 전국 무료 교원연수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