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협, 'G마켓 글로벌 입점사 화상 수출 상담회' 개최


화장품·가전 등 중소기업 25개사와 바이어 5개국 12개사 참가

무협이 'G마켓 글로벌 입점사 화상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무역협회 ]
무협이 'G마켓 글로벌 입점사 화상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무역협회 ]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G마켓 글로벌 입점사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장품, 기능성 의류, 생활가전 등 국내 기업 25개사가 참가해 중국, 베트남, 인도 등 5개국 12개 바이어와 기업간(B2B)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바이어로는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 중국 로터스 그룹이 참가했고 국내에서는 미미박스, 자연인 아이소이, 코드코스메 인터네셔널 등 유망 기업이 다수 참가했다.

아동 실내복 제조기업 섹시오리의 김영선 대표는 "현재 내수 위주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고자 이번 상담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성장세가 가파른 아세안 지역 바이어가 많이 참가한 만큼 해외 진출까지 이어질 좋은 파트너사를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철 무협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기업-소비자 간(B2C) 수출뿐 아니라 기업 간(B2B) 거래를 통한 해외시장 확대에도 집중하겠다"며 "연말까지 뷰티, 방역 등 품목별 화상 상담회와 신남방, 신북방, 중동, 일본 등 지역별 화상 상담회가 다수 예정돼 있는 만큼 많은 기업들의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협, 'G마켓 글로벌 입점사 화상 수출 상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