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SG-마르세유전, 난투극 네이마르 등 5명 퇴장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랑스 프로축구 경기에서 선수들끼리 주먹다짐히는 소동이 일어났다. 파리생제르망(이하 PSG)과 마르세유의 맞대결에서 선수 5명이 퇴장당했다.

두팀은 14일(한국시간) PSG의 홈구장인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2020-2021시즌 프랑스 리그앙(1부리그) 2라운드 경기를 치렀다. 두팀은 리그내 최대 라이벌로 꼽히고 있고 결국 사고가 터졌다.

마르세유가 PSG에 1-0으로 앞서고 있던 후번 추가시간 6분에 선수끼리 충돌했다. 중앙선 부근에서 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PSG 레안드로 파레데스를 마르세유의 다리오 베네데토가 뒤에서 밀어 넘어뜨렸다.

프랑스 프로축구 PSG와 마르세유가 14일(한국시간) 맞대결했다. 두팀은 경기 종료 직전 넌투극을 벌여 선수 5명이 퇴장 조치됐다. [사진=뉴시스]
프랑스 프로축구 PSG와 마르세유가 14일(한국시간) 맞대결했다. 두팀은 경기 종료 직전 넌투극을 벌여 선수 5명이 퇴장 조치됐다. [사진=뉴시스]

파레데스는 일어난 뒤 베네데토를 손으로 밀쳤고 두 선수는 뒤엉키며 그라운드로 쓰러졌다. 그러자 양 팀 선수들이 서로 몰려들여 감정 싸움이 일어났다. 주먹질에 발길질까지 서로 주고 받았고 집단 난투극으로 이어졌다.

주심은 서로에게 주먹과 발길질을 날린 레뱅 퀴르자(PSG)와와 조르당 아마비(마르세유)에게 바로 레드 카드를 꺼냈다. 난투극 원인 제공자가 된 파레데스와 베네데토도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다.

레드 카드는 또 나왔다. 주심은 비디오판독(VAR)으로 난투극 상황을 다시 확인했고 네이마르(PSG)에게도 퇴장을 명했다. 네이마르는 상대 알바로를 말리는 척하면서 뒤통수를 손으로 쳤다.

네이마르는 경기 후 현지 매채와 인터뷰에서 "인종차별성 발언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분위기가 어수선한 가운데 마르세유는 전반 31분 터진 플로리앙 토뱅의 선제골을 잘 지켜 PSG에 1-0으로 이겼다.

마르세유는 지난 2011년 11월 홈 경기에서 만난 PSG에 승리(3-0 승)한 뒤 9년 만에 맞대결에서 PSG를 꺾었다. 반면 PSG는 랑스와 개막전에 이어 마르세유에도 0-1로 덜미를 잡히면서 시즌 개막 후 2연패를 당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PSG가 리그1 개막 2연전에서 무득점으로 연패를 당한 것은 1978-1979시즌 이후 42년 만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SG-마르세유전, 난투극 네이마르 등 5명 퇴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