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뷰티 유튜버 시드니와 콜라보레이션 '앰플 쿠션' 하루 만에 완판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지난 14일 뷰티 유튜버 시드니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 위드 시드니 기획세트가 출시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론칭 당일 오전 10시부터 코스알엑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총 3가지의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 위드 시드니 기획세트를 한정수량 판매해 시작 하루 만에 전 수량이 완판됐다.

판매가 시작된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20대 전체 1위에 코스알엑스 브랜드가 오르고, 전 연령대 TOP10으로도 순위를 올리는 등 일반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유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매를 위한 소비자들이 몰려 공식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코스알엑스가 지난 14일 출시한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 위드 시드니 기획세트 [사진=코스알엑스]

기획세트는 시드니의 개발 스토리가 담긴 자필 편지와 그녀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에코백을 쿠션 단품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션 단품 기획세트, 금액 추가를 통해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 본품이나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 정품을 구매할 수 있는 총 3가지 기획세트로 구성됐다.

3가지 품목 중 앰플 기획세트는 2시간 만에 품절을 기록하며 제일 먼저 완판됐다. 이는 정가보다 40% 할인된 특별 프로모션과 가을철 고보습 관리를 위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것 같다는 것이 브랜드 관계자의 평가이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작년 콜라보레이션 진행 시 준비된 물량이 5분 만에 완판되어 이번에는 3배 이상의 물량을 준비했기 때문에 하루 만의 품절은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다"며 "코스알엑스 풀핏 프로폴리스 라인과 시드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와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정말 완판 이상으로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은 검은 벌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고 건조로 푸석 해진 피부에 윤기를 부여해 주는 풀핏 프로폴리스 라인의 4번째 제품이다.

유튜버 시드니와의 협업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코스알엑스와 유튜브 채널 합산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시드니(Sydney)는 2019년에도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며 5분 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 협업도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 공병만 30병 이상 비운 풀핏 라인 마니아인 시드니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는데, 제품 개발부터 완성까지 10개월이나 걸릴 만큼 오랜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해졌다.

[사진=코스알엑스]

제품 론칭 전 시드니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쿠션 개발 과정을 진정성 있게 보여주며 호기심을 고조시켰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시드니와 함께 덧발라도 뭉침 없이 표현되는 맑은 광채와 커버력이 공존하는 최적의 조합을 찾아낸 것이 이번 완판 신화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고 밝히며 건강하고 맑은 광채 쿠션을 찾는 소비자들이라면 풀핏 프로폴리스 쿠션을 사용해볼 것을 자신 있게 권했다.

현재 제품 론칭 후 시드니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제품 관련 문의, 구매 성공 인증 댓글, 인증샷들이 잇따라 이어지고 있다.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은 검은 벌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29.6% 함유되어 있다. 피부 본연의 윤기를 살려주고, 화이트 사파이어 성분이 피부 표면을 얇고 촘촘하게 커버하며 투명한 피부 결을 연출해 주어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밝은 아이보리 컬러로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연출해 주는 21호와 깨끗한 베이지 컬러로 차분하게 정돈된 톤을 연출해 주는 23호 두 가지 호수가 있다. 내장 퍼프는 육각형 모양으로 입가, 코, 옆 등 굴곡진 부위에 사용이 편리하도록 설계됐다.

또 연한 텐션감으로 섬세한 광채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47, PA++)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시드니와 콜라보레이션 한 첫 번째 제품인,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는 지난해 론칭 이후 겟잇뷰티 뷰라벨 토너부분 1위 수상, 올리브영 인기템, 가을철 고보습 필수 스킨케어로 자주 언급되는 등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이번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의 향후 행보도 기대가 된다.

한편 기획세트 완판 이후, 풀핏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품 구성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