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남주혁 너드美 장착…10월17일 첫방송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배우 남주혁이 '스타트업' 새로운 매력 너드미(Nerd+美)를 장착했다.

17일 tvN 새 토일드라마 '스타트업' 측이 남주혁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 샌드박스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리는 작품. 남주혁이 좌뇌형 인간 남도산 역을 맡아 이제껏 본 적 없는 이미지 변신을 선보인다.

'스타트업'이 남주혁의 스틸을 공개했다. [사진=tvN]

공개된 사진 속에는 매일 입는 체크무늬 셔츠에 부스스한 더벅머리를 한 남도산(남주혁 분)이 포착됐다. 집에서는 뿔테 안경을 끼고 본격적인 코딩 작업에 돌입, 커피와 컵라면 등 밤샘의 흔적들을 책상 한구석에 쌓아둔 채 신나게 노트북만 두드리는 너드 그 자체다.

그러나 노트북 화면이 아닌 사람들과 눈을 마주할 때면 자신도 모르게 주눅이 들어버린다. 수학올림피아드 최연소 대상으로 빛났던 어린 시절 이후 내리막길을 걷는 성적, 투자금만 까먹는 창업 상황이 그의 자존감 역시 바닥 치게 만든 것.

지하철 멀끔한 정장차림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작아질 수밖에 없는 그는 취미인 뜨개질을 하면서 자신만의 세상으로 도피한다.

그런 남도산이 앞으로 어떤 변곡점을 마주하면서 다시 꿈꾸게 될지 궁금해진다. 특히 또 다른 사진 속에는 짧게 바뀐 헤어스타일과 함께 무언가 결단한 듯 단단한 눈빛을 엿보이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스타트업' 제작진은 "남주혁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으실 것"이라며 "외적으로도 연기적으로도 기존에 보지 못했던 모습들이 담길 남주혁의 남도산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17일 밤 9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