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술 트렌드에 모둠 안주 뜬다…CU, 모둠 견과 플래터 출시


소포장 상품 매출 비중 1년 새 10%p 늘어…"차별화 상품 출시 지속"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코로나 시대 홈술족이 늘자 소포장 미니 안주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CU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약 한 달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안주류 매출이 전년 대비 1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마른안주의 매출신장률은 25.4%로 냉장안주(21.1%)보다 4.3%p 높았다. 특히 마른안주 중 견과류 매출은 48.8%나 신장해 오징어(20.1%), 육포(15.1%) 등을 제치고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모임 등을 자제하고 편의점에서 주류와 안주를 구매해 집에서 간단히 음주를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CU가 혼술족으로 인한 소포장 제품 인기를 겨냥한 안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CU]
CU가 혼술족으로 인한 소포장 제품 인기를 겨냥한 안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CU]

CU는 이 같은 소비자 구매 동향에 맞춰 칼몬드, 꿀땅콩 등으로 유명한 견과 브랜드 '머거본'과 손잡고 홈술족을 겨냥해 인기 견과류를 한 데 모은 '모둠 견과 플래터'를 선보인다.

CU 모둠 견과 플래터는 꿀땅콩, 알땅콩, 커피땅콩, 허니버터 아몬드, 와사비맛 아몬드, 후렌치후라이드 아몬드 총 6종의 인기 견과류를 40g씩 소량으로 구성한 '가성비 세트'다. 총 2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또 CU는 인기 육포 브랜드 '질러'와 협업해 세 가지 맛의 육포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질러육포세트'도 2만 세트 한정 판매한다.

질러육포세트는 질러 부드러운육포(30g) 2개, 질러 직화풍BBQ육포(30g) 1개, 질러 빠다콘쓰육포(30g) 1개로 구성돼 있다. 해당 상품의 판매가는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약 40% 저렴하게 책정됐다.

CU 관계자는 "기존 과자, 과일, 양곡 등 특정 카테고리에서 나타나던 소형 상품 트렌드가 최근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 패턴 변화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차별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술 트렌드에 모둠 안주 뜬다…CU, 모둠 견과 플래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