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폰' 또 나오나…삼성, '갤럭시 언팩'서 BTS 출격 예고


23일 '갤럭시S20 FE' 발표 시 'BTS 에디션' 신형 출시 가능성 두고 의견 분분

삼성전자가 지난 15일 모바일 공식 트위터에서 공개한 영상 캡처 [사진=삼성 모바일 트위터]
삼성전자가 지난 15일 모바일 공식 트위터에서 공개한 영상 캡처 [사진=삼성 모바일 트위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과 손잡은 삼성전자가 오는 23일 '갤럭시S20 FE' 발표에서 또 한 번 협업을 예고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7월 '갤럭시 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을 선보였던 만큼 이번에도 새로운 '방탄폰'을 선보이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다.

17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5일 삼성 모바일 트위터에 갤럭시 신제품 발표 행사 '모든 팬들을 위한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for Every Fan)'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과 함께 BTS의 등장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삼성 갤럭시' 문구 옆에 BTS가 함께 적혔고, 트윗에 BTS 관련 해시태그 '#GalaxyxBTS'와 BTS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도 기재해 눈길을 끌었다.

BTS가 출연한 '갤럭시노트20' 광고 영상 [사진=삼성 공식 유튜브 캡처]
BTS가 출연한 '갤럭시노트20' 광고 영상 [사진=삼성 공식 유튜브 캡처]

삼성전자는 올 들어 BTS 에디션을 출시한 것 외에도 스마트폰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방탄소년단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달 초 삼성전자 뉴스룸에는 BTS가 '갤럭시Z폴드2'를 직접 언박싱하며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본 영상이 올라와 높은 호응을 얻었다.

BTS는 3분25초 가량 영상을 통해 제품을 만졌을 때의 촉감이나 컬러에 대한 첫인상부터 '갤럭시Z폴드2'만이 가지고 있는 특장점까지 상세하게 설명해 전문가 못지않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BTS는 지난달 5일 열린 삼성전자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도 모습을 드러냈고, 이달 1일에는 '톰브라운 에디션'을 들고 찍은 모습도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공개됐다.

지난 13일에는 BTS가 등장하는 '갤럭시노트20' 광고도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돼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영화 '킹스맨'을 연상케하는 이번 광고에는 BTS 멤버 진과 정국이 등장해 '갤럭시노트20'으로 양복을 디자인하거나 엑스박스(Xbox) 게임을 즐기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 광고는 3일 만에 조회수가 170만 건을 넘어섰다.

이처럼 삼성전자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BTS와 다양한 활동을 펼치자 일각에선 이번 행사 당일에 BTS가 등장함과 동시에 '갤럭시S20 FE'에서 BTS 에디션이 나오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와 관련해 온라인에서 개최한다는 소식 외에 어떤 제품을 선보일 지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다.

지난 7월 출시된 삼성 갤럭시 S20+ BTS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지난 7월 출시된 삼성 갤럭시 S20+ BTS 에디션 [사진=삼성전자]

앞서 삼성전자가 지난 7월에 선보였던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퍼플 색상에 무광의 헤이즈 공법이 적용돼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보여 인기를 끌었다. 후면 카메라 부분에는 퍼플 하트, 하단에는 방탄소년단의 밴드 로고가 있다.

또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잠금화면과 홈화면, AOD, 아이콘 등에 적용되는 전용 테마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최근 '갤럭시S20+ BTS 에디션'의 출고가를 기존 139만7천 원에서 4만4천 원에 인하한 상태다.

일단 업계에선 이날 '갤럭시S20 FE'가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제품은 6.5인치 디스플레이에 6GB 램·128GB 저장용량 등을 갖추고 120Hz 주사율 등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면에는 3천200만 화소 카메라가 달리고, 후면에는 손떨림방지기능(OIS)을 갖춘 1천200만 화소 광각, 1천200만 화소 초광각, OIS·3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다.

국내 출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10∼11월 중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는 5G 버전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0만∼90만 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다음주 행사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고 있어 BTS 에디션 출시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며 "(전 세계적인) BTS 효과를 무시할 수 없는 만큼 앞으로도 '갤럭시S20+ BTS 에디션'과 같은 스타일의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것은 불가피해 보인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폰' 또 나오나…삼성, '갤럭시 언팩'서 BTS 출격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