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타이어 미래형 타이어, 'IDEA 2020' 본상 수상


미래형 에어리스&하이브리드 타이어…셰게 3대 디자인상 모두 수상

금호타이어 IDEA 2020 수상제품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IDEA 2020 수상제품 [금호타이어]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 2020'에서 차세대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미래형 타이어 2종에 대해 운송기기 부문 본상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금호타이어는 지난 2월 if 디자인 어워드와 3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이번 IDEA까지, 올해에만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 주관하는 국제디자인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금호타이어가 수상한 제품은 미래 지향적 기술력을 담은 컨셉타이어인 에어리스 타이어 'e-NIMF'와 하이브리드 타이어 'e-TOPs'이다.

금호타이어는 친환경, 자율주행 자동차가 주도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미래 자동차 시장을 겨냥해 기존의 타이어 성능은 최대로 유지하면서 주행 중 타이어로 인해 발생가능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타이어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다.

e-NIMF는 타이어 내부에 공기압을 필요로 하지 않는 비공기압 타이어로 차세대 미래 자동차 시장을 위한 타이어 제품이다.

e-TOPS는 공기압 타이어와 비공기압 타이어가 갖고 있는 성능상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혼합 적용한 하이브리드 타이어로 미래 타이어시장을 위한 제품이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전무는 "금호타이어는 이미 수년 전부터 미래 자동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에어리스 타이어 등 다양한 제품을 연구·개발 중이다"라며 "이번 IDEA 수상은 금호타이어가 보유한 미래지향적 디자인 역량 및 기술력에 대한 성과다"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미래형 타이어, 'IDEA 2020' 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