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철수, 공정 '37회' 언급한 문 대통령 직격…"침묵이 공정인가"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조성우 기자]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조성우 기자]

안철수 대표는 21일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많은 국민들이 물러나라고 하는 장관은 좀 자르라. 국민의 뜻에 숙이는 모습을 단 한번이라도 보여달라"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안 대표는 "정권이 보여주고 있는 갖은 불공정에 대해서는 어떤 조치도 없이 침묵하면서 청년들에게 공정을 역설하다니, 청년들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우롱하는 것 아니냐”며 “추 장관에 대해서는 지나가는 빈말이라도 한마디 한 후에 공정을 입에 담아야 했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전직 법무부 장관(조국)의 행태에 대해서는 마음의 빚이 있다고 하고, 현직 법무부 장관의 행태에 대해서는 침묵하는 것이 공정인가"라며 "제 식구는 무조건 감싸는 싸구려 온정주의가 결국은 국정 파탄을 초래하고 정권의 레임덕만 앞당긴다는 사실이다"라고 날을 세웠다.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소유하고 있는 건물 상가 임대료의 50%를 깎아줄 것을 제안했다.

그는 "장사가 안되고 매상이 줄어서 모두가 죽을 맛인데 공공부문조차 임대료를 그 전과 똑같이 '따박따박' 받아간다면 얼마나 더 힘들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간 임대 업주의 임대료 인하에 대한 인센티브나 세금혜택을 더욱 확대하고 적극 홍보해달라"며 1998년 외환위기 당시 '금 모으기 운동'과 같은 지혜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또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급여 10%를 지역 화폐나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안, 정부와 여야 합동 '민생실태 현장 조사단' 구성도 재고해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공정 '37회' 언급한 문 대통령 직격…"침묵이 공정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