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릉고 좌완 김진욱, 롯데에 전체 1순위 지명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예상된 결과가 나왔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1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 있는 웨스틴조선에서 2021년도 KBO 신인 드래프트 2차 지명 행사를 열었다.

올해 드래프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드래프트 사상 처음으로 비대면(언택트)으로 진행됐다. KBO리그 10개 팀 스카우트 담당자들과 신철 선수, 가족, 팬들은 행사장에 오지 않았다.

각 구단 스카우트들은 화상으로 지명 선수를 발표했다. 2차 드래프트 지명 순서는 지난해(2019년) 최정 성적 역순이다.

이에 따라 최하위(10위) 롯데 자이언츠가 전체 1순위 및 10라운드까지 진행되는 드래프트 각 라운드별 첫 번쩨 지명권을 행사했다. 롯데는 2차 1라운드 1순위로 이견 없이 고교무대에서 최고의 왼손투수로 일찌감치 평가받던 김진욱(강릉고)을 선택했다.

성민규 롯데 단장은 드래프틑 앞두고 "1순위는 무조건 김진욱"이라고 말했다. 롯데는 김진욱을 1순위 지명 후보로 낙점했다.

강릉 왼손투수 김진욱이 KBO리그 2021신인드래프트 2차지명 전제 1순위로 롯데 자이언츠에 지명됐다. [사진=최동원기념사업회]
강릉 왼손투수 김진욱이 KBO리그 2021신인드래프트 2차지명 전제 1순위로 롯데 자이언츠에 지명됐다. [사진=최동원기념사업회]

김진욱은 왼손투수로 시속 140㎞대 후반 직구가 장점으로 꼽힌다. 지난 달(8월) 열린 대통령배고교야구대회에서는 강릉고가 팀 역사상 처음으로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하는데 힘을 보탰다.

김진욱은 고교 시절 3년 동안 16승 3패 평균자책점 1.83을 기록했다. 그 기간 동안 155.2이닝을 소화했다.

김진욱은 수원 출신이나 1차 지명에서는 제외됐다. 그는 수원 신곡초와 수원 북중을 거쳐 강릉고로 진학했다.

롯데는 이어진 2차 2라운드 1순위 지명에서도 초고교급 내야수라는 평가를 받는 나승엽(덕수고)을 뽑았다. 나승엽은 2차 지명 여부를 떠나 메이저리그 진출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롯데는 김진욱 영입으로 빠른 공을 던지는 좌완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됐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릉고 좌완 김진욱, 롯데에 전체 1순위 지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