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도권 분양 단지 ‘비산 한신더휴’ 금일부터 청약접수 개시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청약 접수를 목전에 두고 있는 ‘비산 한신더휴’ 가 지역 내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신공영이 선보이는 ‘비산 한신더휴’ 는 이달 2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화) 1순위 해당지역(안양시)· 23일(수) 1순위 기타지역·24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자세한 청약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양시 일원에 들어서는 ‘비산 한신더휴’ 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2개동, 48 ~ 71㎡ 등 총 230가구 규모다. 이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11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1 ~ 3인 가구 수요층을 겨냥한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비산 한신더휴’ 를 바라보는 지역 부동산 업계의 전망은 낙관적이다.

‘비산 한신더휴’ 조감도
‘비산 한신더휴’ 조감도

실제로 지난 5월 안양시 동안구에서 분양한 ‘안양호계 신원아침도시’ 는 57가구 모집에 총 1844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32.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2월 정부의 부동산 규제 여파로 안양시가 조정대상으로 신규 지정된 가운데 나온 결과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아울러, 최근 7.10 대책 이후, 수도권 중소형 아파트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는 만큼, ‘비산 한신더휴’ 또한 높은 청약경쟁률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금주에 청약을 접수한 단지들도 두자릿 수 경쟁률을 기록,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3차 센텀’ 은 평균 20.6대 1,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은 평균 15.1 대 1등 수도권 청약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안양시 부동산 관계자는 “ ‘비산 한신더휴’ 는 안양시 신흥 주거벨트로 거듭나고 있는 비산사거리 일대에 들어서는 신축 아파트 단지로, 분양 이전부터 지역 내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아왔다” 며 “특히, 주변 단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은 단지로 주변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평당분양가가 책정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다수의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큰 폭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달 11일 개관한 ‘비산 한신더휴’ 의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타입별 영상을 비롯, 단지 소개 영상·프리미엄 등을 확인하기 위한 수요자들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한때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실제로 이달 20일 기준 ‘비산 한신더휴’ 의 홈페이지 접속자 수는 1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지역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다는 점도 낙관적인 전망을 뒷받침하는 근거다.

그 중에서도 교통환경이 특장점이다. 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통해 서울 강남·구로디지털단지·과천 정부청사 등지로의 이동이 쉽고, 수도권 1호선 안양역 및 4호선 범계역이 가깝다. 또한, 인근 석수IC·산본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아울러, 월곶-판교복선전철·수도권 1호선 안양행정타운역 신설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는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원스톱’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단지와 도보 수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안양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범계로데오거리·롯데백화점·안양중앙시장 등도 가깝다. 병원·약국·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지근거리에 있고, 안양시청·동안구청·안양경찰서·세무서·법원·검찰청으로 구성된 법조행정타운도 차량으로 수십분 이내 도달 가능하다.

‘배산임수’ 입지를 바탕으로 한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배후에 비봉산·관악산이 자리하며, 단지 앞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된 안양천·학의천이 위치한다. 학운공원·운곡공원·관악산 산림욕장 등 녹지공간 및 생활체육시설도 가깝다. 이밖에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비산체육공원·안양종합운동장 등도 인근에 위치해,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안양동초를 비롯, 안양부흥중·임곡중·비산중·부흥고·양명고·양명여고 등 각급 학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안양 시립 비산도서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수도권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 학원가도 지근거리에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 여㎡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노인종합보건복지관·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 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내 특화서비스도 다수 도입된다. IoT 및 음성인식 AI 시스템을 통해 가전제품을 비롯한 가스·조명·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홈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통합 월패드도 이용할 수 있다. 무인택배 시스템·주차관제 시스템·원격검침 및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되며,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과 입면분할 시스템 창호도 가구 내에 설치된다.

‘비산 한신더휴’ 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되며, 당첨자와 예비 당첨자에 한해 실물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다. 실물 견본주택은 안양시 인근에 마련돼 있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도권 분양 단지 ‘비산 한신더휴’ 금일부터 청약접수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