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현, 올헤 첫 승 신고 프랑스오픈 예선 1회전 승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 테니스 '간판 스타' 정현(세계랭킹 149위, 제네시스 후원)이 올해 첫 승을 올렸다. 정현은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프랑스오픈 예선 첫날 남자 단식 예선 1회전에서 바티스트 크리파트(세계 345위, 프랑스)를 2-0(7-6<9-7> 6-4)으로 이겼다.

정현은 이날 경기에 앞서 올해 남자프로테니스(ATP) 챌린저 대회에 네 차례 출전했지만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지만 크리파트를 상대로 첫 승을 신고하며 대회 예선 2회전에 올랐다.

정현은 예선 2회전에서 렌조 올리보(세계 208위, 아르헨티나)와 맞대결한다. 정현은 올리보와 한 차례 만난 적이 있다.

한국 테니스 간판 스타 정현이 22일(한국시간) 열린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예선 1회전을 통과했다. 그는 이날 경기로 올해 개인 첫 승을 신고했다. [사진=뉴시스]
한국 테니스 간판 스타 정현이 22일(한국시간) 열린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예선 1회전을 통과했다. 그는 이날 경기로 올해 개인 첫 승을 신고했다. [사진=뉴시스]

지난 2017년 호주오픈 본선 1회전에서 맞대결했고 정현은 당시 올리보에 3-0으로 이겼다.

정현은 예선 1회전을 마친 뒤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첫 승과 함께 2회전에 올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최근 경기를 많이 뛰지 못해 솔직히 자신감이 떨어진 상태"라고 밝혔다.

정현은 또한 "코트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클레이코트(프랑스 오픈은 클레이코트에서 경기를 치른다) 등 경기 감각도 끌어올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몇 년간 부상이 많았는데 이런 이유로 몸 만들기에 초점을 맞췄다"며 "다음 경기(예선 2회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정현은 부상으로 지난 1월 열린 올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에 불참했다. 최근 끝난 US오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대회 예선이 열리지않아 참가하지 않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현이 23일 열리는 2회전을 통과한다면 3회전에서는 루카시 로솔(세계 175위, 체코)-마이클 모(세계 177위, 미국)전 승자를 만난다. 3회전까지 통과해야 대회 단식 본선헹 티켓이 주어진다.

정현의 프랑스오픈 개인 최고 성적은 지난 2017년 본선 3회전 진출이다. 그는 지난해와 2018년 대회에는 부상으로 참가하지 못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현, 올헤 첫 승 신고 프랑스오픈 예선 1회전 승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