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빨간약' 포비돈 요오드, 코로나19 바이러스 99% 사멸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일명 '빨간약'으로 불리는 소독제 포비돈 요오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를 퇴치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7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바이러스병 연구소 박만성 교수팀은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0.45% 함유한 의약품을 코로나 바이러스 배양 시험관에 적용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평가한 결과, 이 의약품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는 '대한미생물학회지'(Journal of Bacteriology and Virology) 9월 호에 게재됐다.

 포비돈 요오드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 사멸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사진 = 뉴시스]
포비돈 요오드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 사멸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사진 = 뉴시스]

상처 소독용으로 널리 쓰여온 포비돈 요오드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사멸시킨다는 주장은 이전에도 해외에서 발표딘 바 있다. 기존 연구에서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급성호흡기증후군(SARS) 바이러스 등에 대해서도 퇴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구팀은 "포비돈 요오드를 활용한 구강, 비강 및 인후부의 적극적 위생 관리는 코로나19 감염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코로나19를 치료하기 위해 입에 넣거나 코에 발라서는 안 된다. 호흡기에는 인후용으로 출시된 포비돈 요오드 의약품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포비돈 요오드는 가격이 저렴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 항바이러스제로 정식 인정받을 경우 보조적인 코로나 치료제로 부상할 전망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빨간약' 포비돈 요오드, 코로나19 바이러스 99% 사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