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LDS]최지만 멀티히트·타점 탬파베이. 양키스에 2연승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최지만(29, 탬파베이 레이스)가 제몫을 했다. 탬파베이는 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있는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뉴욕 양키스와 3차전에서 8-4로 이겼다.

탬파베이는 이로써 전날(7일) 열린 2차전에 이어 3차전 승리로 양키스에 2승 1패로 앞섰다. 최지만은 1루수 겸 4번타자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그는 1회초 첫 타석에서 안타를 치지 못했지만 매서운 타구를 날렸다. 양키스 선발투수 다나카 마사히로가 던진 초구에 배트를 돌렸고 우익수 직선타로 물러났다.

탬파베이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왼쪽)이 8일(한국시간) 열린 뉴욕 양키스와 2020 메이저라그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멀티히트와 타점을 기록하며 소속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사진=뉴시스]
탬파베이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왼쪽)이 8일(한국시간) 열린 뉴욕 양키스와 2020 메이저라그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멀티히트와 타점을 기록하며 소속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사진=뉴시스]

3회초 맞은 두 번째 타석에서는 2루수 앞 땅볼에 그쳤다. 기다리던 안타는 5회초 나왔다. 최지만이 타석에 나오자 양키스 벤치는 다나카를 두 번째 투수 채드 그린과 교체했다.

최지만은 바뀐 투수가 던진 3구째를 받아쳐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그러나 후속타가 나오지 않아 추가 진루나 득점은 올리지 못했다.

네 번째 타석에서 멀티히트와 타점을 기록했다. 최지만은 6회초 2사 1루 상황에 타석에 다시 나왔다. 그는 양키스 세 반째 투수 루이스 세사가 던진 3구째 배트를 돌렸다.

타구는 우익수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가 됐고 1루 주자 랜디 아로자레나는 2루와 3루를 돌아 홈으로 들어왔다. 최지만은 9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1루수 앞 땅볼로 믈러나면서 이날 자신의 타격을 마쳤다.

탬파베이는 화력대결에서 양키스에 앞섰다. 2회초 마이클 페레스가 적시타를 선취점을 뽑았다. 양키스도 3회말 애런 저지가 희생플라이를 쳐 1-1로 균형을 맞췄다.

탬파베이는 바로 달아났다. 4회초 케빈 키어마이어가 다나카를 상대로 3점 홈런을 쏘아 올려 4-1로 역전했다. 5회초에는 선두타자 아로자레나가 솔로포를 쳐 추가점을 냈다.

양키스가 5회말 애런 힉스의 적시 2루타로 한 점을 만회했으나 탬파베이는 페레스의 투런포와 최지만의 2루타를 묶어 3점을 내 8-2로 달아났다.

양키스는 8회말 지안카를로 스탠튼이 2점 홈런을 쳤으나 추격은 거기까였다. 다나카는 4이닝 동안 8피인타(2피홈런) 5실점하면서 패전투수가 됐다. 두팀의 4차전은 9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LDS]최지만 멀티히트·타점 탬파베이. 양키스에 2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