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크, 최적의 솔루션 제공 X-ray 데모센터 운영


고객맞춤형 샘플촬영으로 최적의 결과물 제공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산업용 X-ray 검사장비, 주사전자현미경 등 검사·분석용 장비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검사장비 전문기업 (주)쎄크에서 X-ray 데모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데모센터는 각 Application 별로 촬영 가능한 X-ray 장비와 PCT 장비를 체험을 할 수 있다. 주요 전시 장비는 X-eye 6300 AXI, X-eye160NCT, X-eye5000N과 대형 Die Casting 촬영이 가능한 PCT 등이다.

쎄크 관계자가 영상 장비로 촬영한 이미지를 보고 있다. [쎄크]

세계 최고의 고배율, 고해상도 3D CT AXI장비인 ‘X-eye 6300 AXI’는 자동차 전장 부품 전수 검사가 가능하다. 연구 분석용 X-ray CT검사 장비인 ‘X-eye160NCT’는 Dual CT 방식을 통한 고해상도 및 정밀 불량 분석이 가능하며, SF160F 대비 고선량으로 보다 선명한 3D CT를 구현할 수 있다. ‘X-eye5000N’는 양산 검사 S/W 적용에 적합하여 보다 큰 시료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PCT는 자동차부품 내부 기공 및 크랙 검사에 활용할 수 있고, 석정반 구조로 고정밀 영상을 획득 할 수 있다. 촬영 가능한 Application은 IGBT, Die Casting, Prismatic/Cylindrical Battery, Mobile Battery, Automotive Battery이다.

해당 장비를 활용한 샘플 촬영은 제품 촬영 정보를 기재하여 홈페이지에 촬영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쎄크 관계자는 “촬영이 필요하거나 장비 성능을 테스트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하여 샘플 촬영을 제공하고 있다”며 “데모센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물건을 본사로 보내주시면, 촬영 후 이미지를 전달 드리니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쎄크는 1991년 창립 이후 20년 이상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e-beam 검사장비의 근간을 세우며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자사만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검사장비 업체이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