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특수분장과정, MBC 임규빈 특수분장사 특강 진행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재학생들을 위해 MBC 임규빈 특수분장사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강을 통해 특수분장사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 준비를 위한 노하우를 함께 배울 수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수분장에 대해 소개해줄 임규빈 분장사는 MBC에서 다양한 분야의 특수분장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MBC 사극을 비롯해 현대극 및 영화 산업에서 오랜 시간 경험을 쌓으며, 현재는 MBC 분장실 팀장으로 재직 중에 있다. 임규빈 분장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쌓아온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특수분장에 대한 기본 지식은 물론 직접 사극 분장을 배워보는 시간 또한 가질 수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사진=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임규빈 분장사 특강을 마련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특수분장과정 교육에 있어 전문성을 가진 학교다. 학교는 실무중심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을 특수분장의 전문가가 되도록 돕는다. 특히 MBC ART와 산학협력을 맺어 특수분장 방송국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가 활성화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다양해지는 방송 환경에 맞춰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나게 됐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준비된 학생들은 그 수요를 완벽하게 채웠다는 평가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특수분장과정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특강을 제공하는 것으로도 평판이 높다. 이번 특강을 맡은 임규빈 분장사 또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와 첫 번째 만남이 아니다. 과거 뷰티예술계열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MBC 분장실 견학 및 특강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가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사진=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개그우먼 박나래의 특수분장 전담을 맡고 있는 전은경 분장사 또한 최근 특강을 진행한 바가 있다. 학생들에게 특수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개그맨 및 배우들의 특수분장 이야기를 전달했다. 특히 전은경 분장사는 자신이 직접 겪은 바를 통해 얻은 조언을 아낌없이 전달하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전은경 분장사의 진심이 담긴 특강은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학교의 실무 중심의 전문적인 교육과 활발한 특강과 같은 아낌없는 지원의 결과로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MBC 방송국에 다수 취업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학교의 졸업생인 이주○ 졸업생은 MBC 방송국 분장팀 취업에 성공하며 자신의 꿈을 이뤘다.

조이뉴스24 정미희기자 jmh@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