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비블록, 부산평화영화제 등 10·11월 온라인영화제 라인업 공개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영화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10월부터 11월까지 예정된 온라인 영화제 라인업 일정을 공개했다. 해당 영화제는 '제2회 심심풀이영화제', '제11회 부산평화영화제', '제2회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먼저 올해로 제 2회를 맞이한 심심풀이 영화제는 '청춘, 밀려오는 물결을 맞이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인한 사회의 물결 속 일어난 간극, 그 중에서도 특히 청년들의 변화에 주목한다.

판도라티비 [사진=판도라티비]
판도라티비 [사진=판도라티비]

무비블록에서 상영되는 상영작은 15분에서 40분의 단편 영화 10편 내외로 구성되며 총 4가지 섹션: 공간미학, 삶의여정, 청춘예찬, 묘한시선으로 구성된다.

해당 영화제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 4일간, 무비블록 플랫폼에서 개최한다.

다음으로 제11회 부산평화영화제는 (사)부산어린이어깨동무에서 주최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목소리, 메아리 되어’라는 슬로건으로 모두 함께 평화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평화를 담은 총 30편의 장편 영화들을 선보인다.

온라인을 통해 상영되는 10편의 상영작은 오프라인에선 공개되지 않으며, 오직 무비블록 내부산평화영화제 상영관에서만 관람 가능하고 기간은 11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다.

마지막으로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는 ‘혐오 대신 도모, 배제 대신 축제’를 모토로 종교를 뛰어넘어 관객의 구분 없이 모두가 영화를 보고 즐기며 그들의 경험으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는 취지의 영화제다.

올해 제2회를 맞이한 모두를 위한 기독교 영화제는 ‘괜찮지 않다’라는 주제의 장편과 단편 총 12편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무비블록 플랫폼을 통해서만 개최될 예정이고 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실시한다.

무비블록은 계원예고영화제(5월), DMZ인더스트리,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9월)에 이어 코로나19의 확산에 오프라인 영화제의 대안으로 온택트(Online+Untact)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무비블록은 플랫폼을 통해 영화제 기간 안이라면 장소와 시간의 제약이 없다는 관객을 위한 장점뿐 아니라 시청 국가 제한 및 시청 횟수 제한 기능 등의 보안장치를 마련, 컨텐츠 제공자를 위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무비블록관계자는 “기존의 다른 OTT플랫폼과는 달리 영화제만을 위한 페이지 및 기능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관람객들에겐 댓글 이벤트, 인기 상영작을 선정하는 PICK이벤트 등영화 감상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비블록, 부산평화영화제 등 10·11월 온라인영화제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