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네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4' 발매


'넥슨 포럼' 싱어송라이터 과정 이수 직원들이 참여…10곡 수록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블루밍(Blooming)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를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넥슨이 발매한 네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인 블루밍에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Nexon Forum)'의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의 자작 음원 10곡이 실렸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우쿨렐레의 이국적인 선율에 서정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진 '여행 끝'과 인디락 장르의 경쾌한 템포가 인상적인 '한 시간'으로 각각 여행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오는 길의 복합적인 마음과, 떨어져 있는 연인과의 달콤한 전화 통화를 노래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한 시간의 작사, 작곡, 편곡, 보컬을 맡은 임효상 넥슨 신규개발본부 연구원은 "이번 포럼 과정을 통해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직접 노래에 담아내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음원 출시라는 뜻 깊은 결과물까지 얻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넥슨 포럼의 싱어송라이터 과정은 6월 22일부터 9월 7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어쿠스틱 밴드 '로켓트리'와 '자우림' 건반세션으로 활동한 이혜준이 강사로 참여해 코드, 멜로디, 가사, 편곡 등을 지도하고 작사, 작곡 및 녹음 과정을 도왔다.

한편 넥슨 포럼은 2012년 시작해 현재까지 180여개의 교육 과정이 진행됐으며 '레디 액션, 단편영화 제작 과정', '요조와 함께하는 단편소설 읽기',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과정'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정들을 통해 직원들에게 일상으로부터의 휴식과 풍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네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4'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