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 2020 융합과학체험마당 온·오프라인 개최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과학전시관(관장 이화성)은 11월 6일~7일 이틀 간 학생·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 축제를 개최한다.

과학전시관 야외마당에서 매년 실시되던 ‘융합과학체험마당’을 올해는 수도권 3개 과학관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과학축제로 진행한다.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 [사진=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 [사진=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

올해 축제는 예년의 융합과학체험마당과 달리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이 수도권 3개 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고양어린이박물관, LG사이언스홀)과 연계해 행사를 운영한다.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주제의 융합 뿐 아니라 참가기관, 체험 주제, 운영 방식을 모두 융합한 축제다.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은 Fame Lab in School, 과린이, 종이비행기날리기 등 체험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하고, 전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누리집을 구축해 실시간 유투브 영상을 제공하는 등 행사를 총괄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숟가락, 물컵 등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로 과학원리를 깨우치는 '과학원리@HOME'이라는 영상을 제공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박물관에서 운영 중인 메이킹프로그램의 재료키트 400개를 사전신청한 학생들에게 배송하고 활용 방법을 해설하는 영상을 제공한다. LG사이언스홀은 학생들이 과학원리를 찾아가는 연극 공연을 영상으로 제작, 축전누리집을 통해 1일 2회 제공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혼합하여 진행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온라인 과학놀이터 공식 누리집에서 게임형 미션수행 또는 실시간 영상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과학전시관에서 직접 대면으로 거리두기를 확보하고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 2020 융합과학체험마당 온·오프라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