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종호 산림청장,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의장 면담


- 기후변화 대응 논의, 세계산림총회와 평화산림이니셔티브 소개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박종호 산림청장은 10월 27일 주한영국대사관저에서 알록 샤마(Alok Sharma)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의장(영국 기업에너지부 장관)을 면담 △기후변화 대응 방안 △세계산림총회-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간 시너지 창출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만남은 산림청과 영국대사관 간 협업 노력의 연장선으로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주요 의제와 산림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샤마 의장의 방한 일정에 맞춰 추진되었다.

샤마 의장은 기후와 생물다양성 위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로 부상한 ‘자연기반해법(Nature-based Solution)’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년 영국에서 개최되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국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박 청장은 자연기반해법은 내년 5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주요의제임을 설명하고, 세계산림총회 차원의 관련 논의에 영국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였다. 

양측은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산림의 역할, 국제사회의 공조 필요성에 공감하고 산림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 활동에 대한 상호 관심과 연계, 공동 기여 가능성 등을 지속해서 모색해 나가기로 하였다. 

박 청장은 산림녹화 및 경영에 대한 산림청의 국제적 기여의지를 설명하고 평화산림이니셔티브(PFI)에 대한 영국의 관심과 지지를 요청하였으며, 샤마 의장은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의장국으로서 추진 중인 지속가능한 토지 이용 및 상품무역 대화, 파리협정 제5주년 기념행사 등에 대한 우리측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박종호 산림청장(오른쪽)이 샤마 의장과 환담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박종호 산림청장(오른쪽)이 샤마 의장과 환담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종호 산림청장,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의장 면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