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건희 별세]韓 재계 거목 지다…수원 선산에 영면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지난 25일 별세한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영결식과 발인이 28일 비공개로 엄수됐다. 대한민국 경제를 이끈 큰 별 고 이건희 회장은 유족들의 슬픔 속에 수원 선산에 영면에 들었다.

28일 오전 7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지하 강당에서 이건희 회장의 영결식이 진행됐다. 영결식은 차분한 분위기 속 비공개 가족장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영결식에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고인의 동생인 이명희 신세계 회장, 고인의 조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발인식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유가족과 관계자들이 고인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발인식이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가운데 유가족과 관계자들이 고인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재용 부회장과 친분이 두터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해 이웅렬 코오롱그룹 명예회장, 이규호 코오롱인더스트리 전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세 아들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 김동선 전 한화건설 팀장 등도 영결식에 참석해 고인을 배웅했다.

이 회장의 운구 차량은 고인의 생전 발자취가 담긴 공간을 찾았다. 용산구 한남동 리움미술관과 고인이 생전 살았던 한남동 자택, 고인이 집무실로 이용한 이태원동 승지원 등을 정차 없이 돌고 이 회장이 각별히 생각했던 기흥·화성 반도체 사업장에서 세상과의 작별을 고한 뒤 수원 가족 선산에 영면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건희 별세]韓 재계 거목 지다…수원 선산에 영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