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이통 3사, 아이폰 12 출시…"MZ세대, 언택트로 놀자"


무인매장 힙합공연부터 애플 마니아용 사용법 소개도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애플 시작 '아이폰12' 출시를 기념, 인기 가수, BJ 등이 출연한 '언택트 파티'를 마련하는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한다.

SK텔레콤은 서울 홍대인근에 연 무인매장 'T팩토리'에서 제시, 로꼬, 그레이가 출연하는 언택트 힙합 파티를 마련했다. KT는 인기 BJ가 아이폰 매니아들과 함께한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방송인 유병재가 직접 아이폰 12 사용법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룹 마마무 화사도 깜짝 등장, 래퍼 DPR Live와 듀엣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SK텔레콤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출처=SKT]
SK텔레콤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출처=SKT]

SK텔레콤(대표 박정호)는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30일 저녁 7시 30분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연다.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로, MZ세대에게 집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면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런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자는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텔레콤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업계 처음으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 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C 오상진과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이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아이폰 주요 고객의 취향에 맞춰 특별히 준비한 혜택들에 호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에도 기술 컨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KT 아이폰12 출시행사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을 맡은 BJ 가전주부(왼쪽)와 MC 박권(오른쪽)이 시청자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KT]
KT 아이폰12 출시행사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을 맡은 BJ 가전주부(왼쪽)와 MC 박권(오른쪽)이 시청자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KT]

KT(대표 구현모)는 아이폰 12 출시 하루 전인 지난 29일 밤 11시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출시행사를 가졌다.

이번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 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진행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돼 긴장감이 조성됐고, 30일 0시에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 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 날 참여자는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KT는 또 아이폰 12가 출시되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세계 첫 '바이크 스루' 식당인 이 곳은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ON식당 바이크 스루는 자전거를 이용해 할로윈 특별 찹스테이크와 피자, 디저트를 픽업해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정시 예빛섬 무대에 미스터피자 세계 챔피언의 도우쇼 퍼포먼스와 버스킹 무대가 마련된다.

또 대형 보름달 모형과 ET 컨셉 포토존을 마련,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이폰 12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 KT는 서울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도 11월 6일부터 8일까지 ON식당을 운영한다.

이성환 KT 5G·기가 사업본부장(상무)는 "아이폰 이용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풍성한 요금제 혜택을 준비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보탬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틈 만나면 Z맘대로'에 출연한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 방송인 유병재, 가수 화사, 래퍼 DPR Live가 환호하고 있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틈 만나면 Z맘대로'에 출연한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 방송인 유병재, 가수 화사, 래퍼 DPR Live가 환호하고 있는 모습.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9일 밤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개최했다.

1층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애플 매니아인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 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유병재, DPR Live, '일상비일상의틈'의 시연요원이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 12 프로의 새로운 라이다(LiDAR) 스캐너, 돌비 비전을 이용한 HDR 동영상, 저조도 촬영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용법을 경험했다.

이날 2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아이폰 12의 방수기능을, 3층 스토리지 북앤필름에서는 접사촬영과 라이다 스캐너를 이용한 촬영 사용법을, 4층 시현하다에서는 나이트 모드로 '인생 사진' 찍는 방법을, 5층 컨텐츠룸에서는 넷플릭스와 클라우드게임 등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

행사 후반 그룹 마마무 화사가 등장,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 "I’m bad too"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내달 20일까지 3주간 아이폰 12의 새로운 구성을 즐길 수 있도록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한다.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작품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을 아이폰 12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이통 3사, 아이폰 12 출시…"MZ세대, 언택트로 놀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