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포트폴리오 강화…韓 게임시장 도전장


고성능 SSD 솔루션 신제품 3종 국내 출시…차세대 게이밍 경험 제공

웨스턴디지털은 고성능 SSD 솔루션 신제품 3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웨스턴디지털]
웨스턴디지털은 고성능 SSD 솔루션 신제품 3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웨스턴디지털]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고성능 SSD 솔루션 신제품을 선보이며 게임 시장 규모 4위인 한국을 공략한다. 차세대 고사양 게임이 잇따라 등장하는 가운데 게이밍 환경에 맞춰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게이머들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웨스턴디지털은 게이밍 특화 브랜드 WD 블랙의 고성능 SSD 솔루션 신제품 3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라인업은 웨스턴디지털 제품 중 최초로 차세대 PCIe Gen4 기술이 탑재된 NVMe SSD, 부팅 가능한 Gen3x8 애드인카드, 썬더볼트3 기반의 NVMe SSD 게임 독이다.

웨스턴디지털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게임 시장인 한국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조원석 웨스턴디지털코리아 지사장은 "한국 게임 시장은 이용자 2천800만 명, 시장 규모 56억 달러로 세계에서 큰 시장"이라며 "한국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고사양 게임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스토리지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클라이언트 솔루션 부문 본부장은 "53%의 게이머가 두 종류 이상의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어 여기에 적합한 스토리지가 필요하다"며 "웨스턴디지털은 강점인 스토리지를 중심으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으며, 기존 WD보다 한층 강화된 WD 블랙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웨스턴디지털은 꾸준히 진화된 WD 블랙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3월 WD 블랙 SN750을 출시한 데 이어 같은 해 11월 게임 드라이브를 공개한 바 있다.

신제품 라인업은 웨스턴디지털 제품 중 최초로 차세대 PCIe Gen4 기술이 탑재된 NVMe SSD, 부팅 가능한 Gen3x8 애드인카드, 썬더볼트3 기반의 NVMe SSD 게임 독이다. [사진=웨스턴디지털]
신제품 라인업은 웨스턴디지털 제품 중 최초로 차세대 PCIe Gen4 기술이 탑재된 NVMe SSD, 부팅 가능한 Gen3x8 애드인카드, 썬더볼트3 기반의 NVMe SSD 게임 독이다. [사진=웨스턴디지털]

신제품 'WD 블랙 SN850 NVMe SSD'는 최대 7천MB/s 순차 읽기와 5천300MB/s 순차 쓰기의 속도를 제공한다. 새로운 캐싱 기술이 접목돼 전작 대비 짧아진 게임 로딩 시간과 신속한 파일 전송을 지원하며, 높은 속도뿐만 아니라 로우 큐뎁스(low queue-depth) 성능을 제공한다. 또 RGB 조명 기능이 포함된 히트싱크 모델이 옵션으로 제공돼 발열 스로틀링(throttling) 현상을 감소시킨다.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500GB 18만9천 원, 1TB 29만9천 원이다. 2TB 제품은 11월 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55만9천 원이다. 히트싱크 모델은 오는 2021년 1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WD 블랙 AN1500 NVMe SSD 애드인카드(Add-in-Card)'는 기존 게이밍 시스템에서 차세대 성능을 구현하고자 하는 게이머를 위한 부팅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 애드인카드다. 현존하는 PCIe Gen3x8 솔루션 가운데 가장 빠른 제품 중 하나다. 2개의 내장 SSD를 레이드(RAID) 0으로 연결하고 PCIe Gen3x8 기술을 적용, 최대 읽기 속도 6천500MB/s, 쓰기 속도 4천100MB/s(2TB, 4TB 제품 기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WD 블랙 AN1500 NVMe SSD 애드인카드는 오는 2021년 1분기에 국내 출시되며, 가격은 용량에 따라 1TB 39만9천 원, 2TB 69만9천 원, 4TB 124만9천 원이다.

'WD 블랙 D50 게임 독(Game Dock) NVMe SSD'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고성능, 히트싱크 디자인을 겸비한 게임 독 제품으로,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통합된 몰입형 게이밍 스테이션으로 탈바꿈해준다. 썬더볼트3 케이블 하나로 NVMe 기반의 탁월한 속도와 게임을 더 많이 저장할 수 있는 여유 공간, 기타 액세서리 연결을 위한 포트를 제공한다.

WD 블랙 D50 게임 독 0TB(스토리지 미포함) 제품은 오는 23일 국내 출시되며, WD 블랙 D50 게임 독 NVMe SSD 1TB와 2TB 제품은 오는 12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0TB 39만9천 원, 1TB 59만9천 원, 2TB 79만9천 원이다.

모든 신제품 옵션에는 발열을 줄이는 히트싱크 모델과 RGB 조명 기능이 포함됐다. 박길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채널 영업 부장은 "히트싱크가 없으면 발열에 취약할 수는 있지만 온도가 올라가기 전 대시보드에서 성능을 저하시켜 온도를 제어한다"며 "히트싱크가 없다고 해서 SSD 성능이 크게 저하되는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포트폴리오 강화…韓 게임시장 도전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