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잡으니 경산으로 부동산 ‘풍선효과’ 나타나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대구 수성구 생활권인 경북 경산시 중산동 일대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이어지고 있다. 수성구와 경산을 가르는 경계에 위치한 아파트들이 대표적이다. 사실상 대구시로 불리는 경산시 중산동은 지방광역시와 수성구에 적용되는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보니 거래도 늘고 가격도 급등하는 추세다.

거래량도 부쩍 늘었다. 부동산114자료에 따르면 경산시 중산동에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거래된 매매거래 건수는 총 33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거래된 201건보다 1.7배 증가했다. 2018년에는 같은 기간 188건이 거래됐다. 매년 거래량이 늘고 가격도 오르고 있는 모습이다.

이 같은 현상은 2017년 8월부터 대구 수성구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대구 기타지역으로 풍선효과가 나타났다. 수성구 생활권 유지를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새 아파트를 찾아 수성구 생활권역으로 이동하고, 실수요자가 많자 투자수요자들도 따라 붙으면서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11월 경산 중산동 일원에 GS건설이 분양하는 ‘중산자이’는 비규제지역 신규 분양 단지로 정부 규제를 받지 않는다. 분양권도 바로 전매가 가능한데다, 6개월 이상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된 19세 이상 수요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상관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유주택자도 물론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GS건설 ‘중산자이’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우수한 입지 환경과 브랜드 영향이 크다. ‘중산자이’는 대구 수성구와 경북 경산을 가르는 경계에 위치해 대구 수성구와 경산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먼저 ‘중산자이’에서 인근에 대구지하철 2호선 사월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달구벌대로 진입은 물론 수성IC와 동대구IC, 경산IC 진입이 수월해 차량을 통한 시외로 이동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경산점)가 위치해 있고, 펜타힐즈(중산동 민간주도 자족도시)중심상권과 수성구 시지상권이 인접해 더블 상권을 누릴 수 있다.

중산호수공원이 단지에 근접하고 있어 호수공원에서 산책 및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욱수천과 성암산 등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중산자이’는 지하 3층~지상 29층, 총 11개동, 총 1453가구로 1단지 전용 74~117㎡ 1144가구 2단지 전용 96~117㎡ 309가구로 구성된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잡으니 경산으로 부동산 ‘풍선효과’ 나타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