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28일 개막


총 8개팀 참가해 최강자 가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협회와 라이엇게임즈가 공동 주최하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가 오는 28일부터 8개 팀이 참여하는 챔피언십을 진행한다고 26일 발표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참가팀은 ▲DRX 루키 ▲샌드박스 아카데미 ▲ASP 아카데미 ▲아프리카 프릭스 아카데미 A ▲KT 롤스터 A ▲팀 다이나믹스 아카데미 ▲DRX 챌린지 ▲DRX 아카데미 등 8팀으로 확정됐다.

두 차례 우승을 차지했던 T1 루키즈의 챔피언십 불참으로, 4회차 토너먼트 8강 진출 팀 중 시드가 없는 DWG와 DRX 아카데미가 챔피언십 진출권을 두고 경기를 치렀으며 DRX 아카데미가 마지막으로 챔피언십에 합류했다.

 [자료=한국e스포츠협회]
[자료=한국e스포츠협회]

챔피언십은 풀리그 방식으로 상위 4개 팀을 뽑은 뒤, 4강 및 결승 토너먼트에서 최종 우승팀을 뽑는 방식이다. 먼저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8개 팀은 모든 팀과 2세트씩 두 번 맞붙어, 전체 세트 득실로 상위 네 팀을 가린다. 이후 12월 13일 4강전과 20일 결승전에서 5전 3선승으로 최종 챔피언을 결정하게 된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우승팀에는 '최초 LCK 아카데미 시리즈 우승팀'이라는 영예와 함께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2위팀과 3위팀에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이 돌아간다.

협회 관계자는 "챔피언십 경기는 기록을 데이터화해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의 실질적인 실력 향상을 돕는다"며 "또 오픈 토너먼트 1, 2위 팀에는 준프로 자격증을 발급해 연습계정 임대, 법률 자문, 비자 발급 지원, 대학진학 상담 등 프로 선수에 준하는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회는 오는 5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두 번째 풀리그부터 온라인 생중계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CK 아카데미 시리즈 챔피언십, 28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