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에너지솔루션 초대 사령탑, 김종현 사장은 누구?


배터리 1위 등극 주도적 역할 평가…분사 후 경영 능력 시험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의 배터리 사업을 이끌 초대 사령탑에 예상대로 김종현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사장)이 내정됐다.

김종현 사장이 이끄는 배터리 사업 전담법인 LG에너지솔루션은 내달 1일 출범한다. LG화학은 법인 출범 전 공격적인 투자, 입지 확대를 공언한 바 있는데 김 사장이 이를 실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6일 LG화학은 2021년도 정기 인사를 통해 김종현 사장을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로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김 사장은 1959년생으로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김 사장은 1984년 LG생활건강에 입사, 2009년 LG화학 소형전지사업부장(전무)을 거쳐 2018년부터 전지사업본부장을 맡으며 LG화학 배터리 사업이 세계 1위로 올라서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CEO 내정자  [LG화학 ]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CEO 내정자 [LG화학 ]

LG화학 관계자는 "김 사장은 전지 부문 주요 직책을 경험하며 배터리 사업을 주도해왔다"며 "배터리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수주를 이끌어내는 능력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초대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된 이창실 전무도 눈길을 끈다. 이 전무는 에너지솔루션의 상장 등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 전무는 그동안 LG화학 전지사업본부 경영관리총괄을 맡아 김종현 사장과 손발을 맞춰왔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요 경영진이 선임되면서 이들의 경영 능력도 시험대에 오른다. LG 배터리 법인 분사 전 목표했던대로 투자 유치, 사업 확장 등이 이뤄져야 하고, SK이노베이션과 소송전도 해결해야 할 과제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에너지솔루션 초대 사령탑, 김종현 사장은 누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