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동일 선발 세터, 4연승 도전 한국전력 '승부수'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연패를 끊고 연승으로 내달리고 있는 남자프로배구 한국전력이 4연승 도전에 나선다. 한국전력은 26일 안방인 수원체육관에서 OK금융그룹과 홈 경기를 치른다.

한국전력이 이날 승리를 거두면 4연승이다. 팀이 가장 최근 거둔 4연승은 비교적 오래됐다. 2016-17시즌이던 지난 2006년 11월이 마지막이다.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OK금융그룹전을 앞두고 현장을 찾은 취재잔과 만난 자리에서 "팀 자체 기록은 계속 경신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2위를 달리고 있는 OK금융그룹은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26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리는 OK금융그룹과 홈 경기 선발 세터 자리에 변화를 줬다. 김광국이 아닌 장신 세터 황동일(사진)이 선발 출전한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26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리는 OK금융그룹과 홈 경기 선발 세터 자리에 변화를 줬다. 김광국이 아닌 장신 세터 황동일(사진)이 선발 출전한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장 감독은 이날 경기 승부수를 먼저 뒀다.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세터 자리가 그렇다.

삼성화재에서 이적 후 주전 세터로 나오고 있는 김광국을 대신해 황동일이 OK금융그룹전에 먼저 코트로 나온다.

장 감독은 "신영석과 그동안 현대캐파탈에서 손발을 맞춰온 시간도 많다. 여기에 전위에서 높이 부분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한 가지를 더 살폈다.

2단 연결(서브 리시브가 안정되지 않고 흔들린 뒤 세터에게 전해지는 상황을 의미)에서 패스(토스) 능력은 김광국 보다 황동일 좀 더 낫다고 판단해서다.

장 감독은 "(황)동일이게는 우리팀이 6번째 팀이 되는데 그동안 찬밥, 더운밥 모두 더 먹어본 셈"이라며 "오버하는 플레이를 줄인다면 충분히 제 몫을 할 수 있다고 본다"고 기대했다.

조이뉴스24 수원=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동일 선발 세터, 4연승 도전 한국전력 '승부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