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진영X김태우, 신곡 주인은?…펭수·금잔디·카피추 도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박진영이 김태우와 함께 신곡 주인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27일 오후 6시 공개되는 '고스타 버스타(GoStar BuStar)'에서는 김태우가 속한 국민 그룹 god의 제작자이자 가수 JYP 박진영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날 자신의 자작곡 '촌스러운 사랑 노래'의 주인을 찾기 위해 김태우의 대형 버스를 찾은 박진영은 "코너 이름을 누가 생각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천재적인 발상이다"라며 놀라워한다.

고스타버스타’ [사진=P&B엔터테인먼트]
고스타버스타’ [사진=P&B엔터테인먼트]

박진영은 "이전에는 가수를 중점적으로 보고 평가했지만 오늘은 곡을 봐야 한다. 이 노래를 잘 소화할 사람이 필요하다. 이 노래의 주인공은 순수하고 여리고 아직까지 사랑과 이별에 서툰 감성을 표현해야 한다. 이 곡의 이야기를 사실처럼 전달할 감성이 중요하다"며 자신만의 심사 기준을 전한다.

가장 먼저 '고속도로의 여왕' 금잔디가 출격한다. 박진영은 금잔디를 직접 추천하고 섭외 요청을 했던 점을 밝히며 "이 곡을 쓰면서 진짜 트로트 감성으로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고 싶었다. 잔디님의 노래가 좋아 초청을 드린 만큼 부르시고 싶은 대로 부르셨으면 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낸다. 금잔디는 자신만의 트로트 감성으로 표현한 '촌스러운 사랑 노래'를 소화해 박진영을 만족시킨다.

두 번째 아티스트로는 '대세 펭귄' 펭수가 등장한다. 펭수는 "제가 남극에서 왔다. 부모님을 떠나고 저 혼자 독립한 만큼 곡의 가사와 아픔을 이해하고 있다"며 특유의 재치 있는 멘트로 박진영과 김태우를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펭수는 의외의 노래 실력으로 박진영과 김태우의 극찬을 이끌어낸다. 이어 요들 송과 비트박스, 자작곡 등 특기를 완벽하게 뽐내며 “음악성과 리듬을 둘 모두를 갖고 있다”는 박진영의 평가를 이끌어낸다.

이어 개그맨 겸 가수 추대엽의 부캐릭터 '카피추'가 등장한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카피추의 등장에 박진영은 "영상을 많이 찾아봤는데 코믹한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 노래를 너무 잘 하셔서 놀랐다. 목소리도 좋으시고 음역대가 넓고 울림도 있으시다. 굉장히 기대가 된다"고 기대감을 드러낸다.

이어 카피추는 통기타를 연주하며 박진영의 곡을 연상케 하는 자작곡을 불러 박진영을 웃음 짓게 한다. 이어 카피추는 코믹한 분위기와는 상반되는 진지한 감성 발라드로 ‘촌스러운 사랑 노래’를 소화해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고스타 버스타(GoStar BuStar) – 지금 태우러 갑니다'는 김태우가 멀티 콘텐츠를 수행할 수 있는 45인승 멀티버스 스튜디오를 이용해 게스트가 원하는 목적지나 맛집, 만나고 싶은 사람을 찾아가는 모바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진영X김태우, 신곡 주인은?…펭수·금잔디·카피추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