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GC이테크건설, ‘건설품질경영대상’ 2년연속 대상 수상


'SGC그린파워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현장' 품질혁신 선도

SGC이테크건설은 ‘2020건설품질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SGC이테크건설]
SGC이테크건설은 ‘2020건설품질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SGC이테크건설]

건설품질경영대상은 건설산업 품질경영시스템(QMS)의 올바른 정착과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위해 매년 품질경영 우수기업 및 사업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로 11회째를 맞는다.

SGC이테크건설이 수상한 현장은 ‘SGC그린파워 바이오매스 발전사업 공사현장’으로 플랜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가양동 ‘더리브 골드타워’로 건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SGC이테크건설은 품질경영시스템(QMS) 정착을 통한 내실 강화를 경영방침으로 세우고 시스템화된 전사 품질관리 제도를 효과적으로 이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SGC이테크건설은 시공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사항에 대한 사전 대응방안을 수립하는 시공품질 리스크 관리제도를 운영하고, 단계별 리스크 예방활동인 Gate 1~6 절차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전사 품질관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품질 개선을 위한 신기술 적용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어 심사위원들로부터 품질혁신을 선도하는 건설사의 면모를 인정받았다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사장은 “지난해는 건설부문에서 올해는 플랜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2년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면서 “그동안 노력해 온 품질관리에 대한 엄격한 시스템이 모든 사업부문에서 발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품질 개선을 위한 신기술 적용에 대한 끊임없는 시도와 품질관리에 대한 엄격한 시스템 적용으로 건설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플랜트 사업의 강자로 해외 4개 국가에 지사(법인)를 두고 해외건설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주거 브랜드 더리브(THE LIV)를 앞세워 건설·토건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GC이테크건설, ‘건설품질경영대상’ 2년연속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