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참빛교육, ‘참빛북클럽 AI 영어 독서레벨테스트’ 무료 체험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주)참빛교육은 12월부터 ‘참빛북클럽 AI 영어 독서레벨테스트’를 본격적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참빛교육은 그동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0~21년 지역 SW 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참빛교육은 해외 영어도서들을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자체 개발한 전자도서관 플랫폼 ‘참빛북클럽’을 통해 2010년부터 초등영어 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어린이 영어독서 교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영어 전문 에듀테크 기업이다.

참빛교육이 개발한 인공지능 레벨테스트는 11월 개발이 완료되어 교육기관 등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좀더 보강된 서비스를 갖추고 일반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참빛북클럽 AI 영어 독서레벨테스트’는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 ‘참빛북클럽’의 수준별 영어원서 전자책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습자의 레벨을 진단, 회원에게 맞춤 레벨과 추천 도서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영어 독서에 필요한 언어 능력을 진단하는 테스트 문항을 출제해 어댑티브 방식으로 테스트를 하고,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AI 분석리포트를 통해 학습자에게 영어 독서 레벨과 함께 추천도서를 제시해 준다.

주요 대상인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UI와 함께 친근한 로봇 이미지가 프로그램 안에 등장한다. 이 이미지는 안내 음성으로 전체 테스트 과정을 이끌어 가기 때문에 영어가 낯선 어린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개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12월 첫 레벨테스트 무료 체험 행사는 ‘참빛북클럽’ 온라인 이용권을 구매한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빅데이터 기반의 AI 영어독서 레벨 테스트 무료체험 신청자에게는 미국 맥그로힐 출판사의 어린이 영어 리더스 시리즈인 “리드21 리더스 콜렉션 15권 (스토리북 90권 수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참빛북클럽 AI 영어독서 레벨테스트 무료체험’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참빛북클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참빛교육, ‘참빛북클럽 AI 영어 독서레벨테스트’ 무료 체험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